백작약(Paeonia obovata)은 바구지과 식물로 집함박꼿, 신함박꽃의 뿌리를 말린 것입니다. 그리고 백작약은 강작약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깊은 산에서 자라고 높이가 40 ~ 50cm입니다. 백작약은 성질이 차며 신맛과 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상용으로 재배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한방 약재로 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백작약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국산약초(Herb)]백작약효능과 부작용 정리
▶백작약(Paeonia obovata) 효능으로는 [어혈을 제거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산모들의 뭉쳐있는 어혈을 풀어주는데 큰도움을 줍니다, 생리통과 생리불순등에 큰 도움을 줍니다. 백작약은 여성질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변비 및 설사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기능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숙취해소 및 비장기능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염, 위통이 심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백작약(Paeonia obovata)의 부작용으로는 몸이 찬 분들은 섭취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백작약이 찬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섭취시 설사 및 복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백작약 먹는법은 끓는물에 우려서 차로만들어 먹는다던지 뿌리를 잘게 토막내서 소주에 담가 숙성시킨다음에 먹어도 좋습니다.(해당 내용들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닌 여러 정보들을 취합하여 작성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의에게 상담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