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칠나무’효능, 부작용(약초)’ (Dendropanax morbiferus-efficacy)

황칠나무 효능

황칠나무hwangchil-tree-efficacy)는 우리나라 해남, 완도 등에서 자라는 유일한 귀한 약용작물입니다. 본초강목에서 보면 진시황이 보낸 서복이 가져간 불로초가 바로 황칠나무 였다는 부분입니다. 황칠나무는 여러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만병통치나무, 황금나무, 신비의나무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런 황칠 나무의 수피에서 채위되는 황칠진액은 말그대로 황금빛을 내면서 은은한 안식향과 같이 약리효과가 굉장히 좋은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황칠나무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황칠나무 잎

[국산약초(Herb)]황칠나무효능과 부작용 정리

▶만병통치 식물이라고 하는 황칠나무hwangchil-tree-efficacy)의 효능은 [간기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사포닌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12년된 황칠나무에서 함유되어있습니다), 혈행을 개선시켜 줍니다(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줌으로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것으로 예방해줍니다), 뼈와 치아 재생에 큰 도움을 줍니다(황칠나무에는 치주인대 세포증식을 촉진시키기에 치아건강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향균작용을 해줍니다(황칠나무에는 벌레들도 잘 안꼬인다고 합니다. 황칠나우메 있는 진액을 도료로 자용하면 균이나 미생물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리불순 및 방광(전립선)기능을 개선 및 회복 시켜 줍니다(요실금, 야뇨증 혈뇨와 같은 배뇨기능 장애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을 개선 시켜줍니다), 신경안정과 진정효과가 있습니다(갱년기, 우울증, 정서불안, 불면증, 스트레스와 같은 부분에서 정서적 안정을 가져다 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으며 남녀 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기에 좋은 효능을 가진 황칠나무 입니다.

▶황칠나무hwangchil-tree-efficacy) 부작용으로는 옻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섭취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옻이라는 것은 독성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가려움증, 인후통, 입술포진, 심장두근거림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삼과 같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섭취를 피해주고 몸이 냉한 사람 또는 여성들에게는 큰 효능이 있습니다. ▶황칠나무 먹는법으로는 황칠나무의 잎을 물에 넣고 푸욱 끓여서 우려낸 다음에 차로 드실 수가 있습니다. 황칠나무는 잎과 잔가지로 차를 끓여 먹을 수 있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칠나무 잔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