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효능, 부작용(약초)’ (Taraxacum platycarpum-efficacy)

Korean dandelion

민들레는 쌍떡잎식물로 밭, 공터 같은 곳의 양지바른 곳에서만 자라는 여러해살이풀 입니다. 뿌리에서 여러개의 잎이 돌려나와 지면에서 방석처럼 옆으로 퍼지는 꼿으로 황색을 띠고 있고 4 ~ 5월에 꽃자루에 끝에 한송이씩 피는 식물입니다. 한국말로는 민들레라고도 하며 영어 발음으로 Korean dandelion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한방에서는 이 민들레가 꽃피기 전 포공영이라는 약재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민들레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herb-dandelion

[국산약초(Herb)]민들레효능과 먹는법등 정리(쇠무릎)

민들레효능으로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7가지 정도의 효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혈관건강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또 혈액순환까지 도와 줍니다, 눈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도움을 주는 성분중에서는 비타민 a, 카로티노이드인 루틴과 제아잔틴이 도움을줍니다, 뼈건강에 큰도움을 줍니다. 다량의 칼슘이 들어가 있어서 골다공증에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다량의 철분이 들어가 있기에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가 콜라겐을 생성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이 침착하는것을 막아주어서 깨끗한 피부를 오래동안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민들레에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줍니다, 간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콜린이라는 성분으로 지방간 생성을 막아주어 답즙의 분비를 빠르게 해서 간경화 등에도 큰도움이 됩니다.] 그외에도 항염요과가 있고, 변비에도 도움이 되며,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 민들레부작용으로는 오랜시간 다량을 섭취하게는 것은 좋지 못하다 합니다. 물론 민들레에는 독성이 없다고 하지만 좋다고 다량을 섭취하는 것은 절대 좋은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화, 메리골드, 데이지 같은 꽃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민들레 먹는법으로는 뿌리를 차료 우려서 먹는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 방법은 민들레의 전초를 햇볕에 건조한다음 차로 우려내어서 마시는 것입니다.

dandelion tae